한국무용동작심리치료학회는 사)한국댄스테라피협회의 산하기관으로 1993년 국내 최초로 ‘한국무용동작심리치료연구회’로 발족되어
오늘에 이르기까지 예술치료분야의 불모지였던 국내에 무용치료를 뿌리내리고 끊임없는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예술치료란 예술이 가진 자발성, 즉흥성, 표현성, 창의성과 같은 독창적인 개념들을 치료라는 과학적이고 보편적이고 객관적인 개념으로 담아내는 작업입니다.
무용동작치료는 예술심리치료의 한 분야로, 한 개인의 신체와 인지, 정서, 사회의 조화로운 통합을 위해 신체와 움직임을 매개로하는 심리치료입니다.
저희 학회는 오랜 역사와 정통성을 가진 학회로 아동에서 노인, 장애를 가진 사람에서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상의 특성과 문제를 학문적, 임상적 연구를 통해 연구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이론적 연구와 임상적인 연구를 활성화하고 논문집 발간 및 프로그램 개발 등 연구물 개발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무용동작치료의 다양한 대상들과의 임상적 연구를 통한 실제적인 연구와 워크숍 및 특강을 개최하여 회원들과 함께 발전하는 학회가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학회는 회원 여러분의 연구와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진정한 마음을 나누는 학회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변함없는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새로이 거듭나려는 학회에 더 많은 사랑과 참여로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