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자료실 > 학술자료실
학술자료실

[ADTA]Nana Koch : 댄스테라피(Dance Movement Therapy)란 무엇인가?

"동작은 기본적인 형태의 의사소통 방법으로, 우리에게 사회화, 지역 사회 발전, 우리가 살아 있음과 가장 내면에 있는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 나나 코흐

이번 미국댄스테라피협회(ADTA) 강연에서, 보드 공인 무용/동작 치료사, 공인 창작예술 치료사이며 수상 경력이 있는 교육자인 나나 코흐는 무용/동작 치료의 전문성과 역사를 소개하고 그룹 작업에 대한 DMT 접근법을 설명합니다.


나나 코흐(Ed.D, BC-DMT, LCAT, NCC, LPC, CMA)는 보드 공인 무용/동작 치료사, 공인 창작예술 치료사이며 교육자입니다. 나나는 선구적 무용 치료사인 릴리안 에스파냑 (Liljan Espenak)이 초창기에 개설한 이론 중 하나를  플라워와 5번가 병원/정신지체 클리닉에서 릴리안 에스파냑과 함께 공부했습니다. 에스파냑이 죽은 후, 나나는 그녀의 정신운동 치료 시스템을 가르치는 유일한 전문가였습니다. 그녀는 발달장애를 겪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 및 정서 장애, 정신 질환 및 중독된 청소년과 성인을 포함해서 다양한 임상 환자에 대해 일해 왔습니다. 또한, 나나는 뉴욕, 코스타리카, 인도, 중국에서  무용/동작  과목을 가르쳤습니다.
 

, , , , , , ,